영월군, 교육 트렌드에 맞는 멘토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1:35:04
  • -
  • +
  • 인쇄
▲ 영월군, 교육 트렌드에 맞는 멘토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28일 영월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영월지역 교육기부 인증기관을 포함한 진로체험처 멘토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만대초등학교 이희성 교감을 강사로 모시고 내년부터 초등학교에 적용되는 2022개정교육과정 내용과 진로교육의 방향 강의로 시작해 영월진로교육의 방향성과 의미에 대해 토론이 이어졌다.

이어 신산업분야 교육 트렌드를 알고 진로체험 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한명구 진로교육사를 강사로 모시고 브레드보드에 아두이노를 연결하여 제작하는 친환경 미래농법인 아쿠아포닉스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꽃구름(2023년 1차 교육기부 인증기관) 김명분 대표는 “새로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을 위해 교육적 흐름을 파악하고 다양한 진로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영월아프리카미술박물관(2023년 1차 교육기부 인증기관) 조명행 관장은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체험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주고 있음에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