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추석 명절 대비 불법 축산물 유통 근절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1:35:06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축산물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축산물 이력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축산물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이력제 유통단계 이행사항 중점 단속을 통해 축산물 유통 투명성을 제고하고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국내산 및 수입산 소·돼지고기, 국내산 닭·오리고기·계란을 취급하는 도축장, 식육판매업소, 식용란 포장업소 등 축산물 이력제 의무이행 업소 중 3개소를 임의 선정해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추석 명절 축산물 선물세트를 대형마트 등에 납품하는 포장처리업소, 식육판매업소를 집중 단속하고 수입 축산물 취급 시 거래 신고 및 기록관리, 이력번호 표시 여부 확인 등 수입산·국내산 둔갑 판매, 이력번호 미기재 및 허위 기재, 신고기한 준수 여부 확인을 통해 이력제 유통단계를 점검한다.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허가취소,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창민 유통축산과장은 “추석명절 성수기를 대비해 군민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