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6차)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1:35:12
  • -
  • +
  • 인쇄
슬레이트 처리 및 개량 지원 사업 6차 접수 실시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6차) 신청을 추가로 접수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은 10월 20일까지 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건축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 추진 절차는 △지원사업 신청 △현장 방문 및 슬레이트 면적조사 △최종 대상자로 선정 △슬레이트 철거 순으로 진행된다.

현재 잔여 사업물량은 주택철거 76동, 주택 지붕개량 29동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철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슬레이트 철거, 처리 주택은 예산 잔여 시 가구당 최대 700만 원, 주택 지붕개량은 가구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금 초과 금액은 자부담이며 6차접수를 끝으로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신청접수가 마감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석면 슬레이트 철거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생활환경 속 폐 석면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해 슬레이트 철거 지원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접수된 가구를 대상으로 신속하게 슬레이트를 철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