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6차)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1:35:12
  • -
  • +
  • 인쇄
슬레이트 처리 및 개량 지원 사업 6차 접수 실시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6차) 신청을 추가로 접수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은 10월 20일까지 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건축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 추진 절차는 △지원사업 신청 △현장 방문 및 슬레이트 면적조사 △최종 대상자로 선정 △슬레이트 철거 순으로 진행된다.

현재 잔여 사업물량은 주택철거 76동, 주택 지붕개량 29동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철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슬레이트 철거, 처리 주택은 예산 잔여 시 가구당 최대 700만 원, 주택 지붕개량은 가구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금 초과 금액은 자부담이며 6차접수를 끝으로 2023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신청접수가 마감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석면 슬레이트 철거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생활환경 속 폐 석면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해 슬레이트 철거 지원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접수된 가구를 대상으로 신속하게 슬레이트를 철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청 윤종희씨 가족, 경남도의회 의장상,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서 수상

[뉴스스텝] 산청군가족센터는 모두가족봉사단의 윤종희씨 가족이 지난 1일 창녕에서 열린 ‘제14회 경남도 가족봉사단 활동가대회’에서 우수 가족-일반가족 부문에 선정돼 경남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윤종희씨 가족은 지난 2020년부터 지역 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가정 방문 봉사, 정서적 교류, 생활 지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특히 가족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나눔의

안산시, 이주배경 청소년 진로활동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이주배경 청소년의 진로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가 준비하고 있는 이번 공모사업은 삼성꿈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분야 –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잇다 프로젝트’라는 장학사업 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공모사업이다.두 기관은 업무협약 내용으로 안산시 이주배

김해시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야외주차장에서 2025 소상공인·사회적경제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마련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날(11.5.)을 기념해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관내 20개 소상공인과 21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상생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기념식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