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11:40:30
  • -
  • +
  • 인쇄
▲ 정선군,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

[뉴스스텝] 정선군은 지난 12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와 입장권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홍식 정선 부군수, 강효덕 조직위 사업운영본부장, 차병권 한국양묘협회 강원특별자치도회장 등이 참석한 이번 약정식에서 입장권 구매뿐 아니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강원특별자치도세계잼버리수련장을 비롯해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고성, 속초, 인제, 양양에서 개최된다.

원홍식 부군수는 “산림 면적이 82%에 달하는 우리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산림을 주제로 한 엑스포가 세계 최초로 개최됨은 매우 뜻깊다”며 “이번 입장권 구매 약정이 널리 확산되어 산림엑스포 성공개최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500만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 약정을 체결한 차병권 한국양묘협회 강원특별자치도회장은 “임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 도에서 세계산림엑스포가 개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양묘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회 회원들을 대표하여 산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공립박물관 18곳 우수 인증…인증률 90%로 전국 최고 수준

[뉴스스텝] 서울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 인증을 획득해 인증률 9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평균 인증률 67.5%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서울시 박물관이 시민에게 제공하는 공공문화 서비스의 수준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제도 시행

행정안전부, 자원봉사 데이터 관리 국가승인통계로 신뢰 높이고 모바일증으로 편의 더한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현황’을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받는 한편, 자원봉사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자원봉사증’ 서비스를 시작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자원봉사 현황 통계’는 자원봉사 참여 규모와 분야 등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핵심 지표로, 6월 30일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보건복

행정안전부, 1월 전 직원 교육에 이어 지방공무원 대상 교육 확대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3일간 중앙·지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무원이 사회연대경제 정책을 더 잘 이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정책 기획·집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는 지난 1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으며, 장관을 포함해 3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