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코로나 19 예방접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1:40:49
  • -
  • +
  • 인쇄
23-24절기 코로나 19 예방접종 실시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군 보건소는 내년 3월 31일까지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업 대상자는 만 12세 이상이며, 권고대상은 고위험군(65세 이상, 12세-64세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구성원)이다.

고위험군 중 면역저하자는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면역억제제를 복용중인 경우, 조혈모세포 이식 후 2년 이내인 환자 또는 이식 후 2년 이상 경과한 경우라도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는 경우 등이다. 이외에도, 상기 기준에 준하는 면역저하자로서 접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간격은 이전 접종 후 최소 3개월(90일) 이후이며, 접종 간격에서 명시된 기간 이후에는 언제라도 접종 가능하다. 또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과 코로나19 백신은 동시 투여도 가능하다. 접종 횟수는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1회 접종이다.

접종일정은 우선접종대상자는 23년 10월 19일부터, 12세 이상 전국민은 23년11월 1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철원군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한 입원·사망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을 시행함으로써 감염병으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