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1:35:31
  • -
  • +
  • 인쇄
“소통과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 2023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 운영

[뉴스스텝] 동해교육지원청은 동해영재교육원 중등 과정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8일까지 과학·수학 영재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재 캠프는 학생들에게 융합적 과학탐구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더욱 성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1월에 개최될 영재산출물 발표회에서 선보일 프로젝트의 주제를 선정하고, 탐구활동을 통해 최종 발표 자료를 제작해본다.

7월 24일부터 진행된 영재 캠프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별의 일주운동 촬영 △자율주행-테오얀센 △기체의 확산과 부피 측정을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등 주제별 탐구 및 심화활동으로 진행된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새로운 문제에 도전하고 해결하는 동안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서 정말 좋았다”라며, “특히 혼자가 아니라 친구들과 협력해 주제를 탐색하고 보완하는 활동이 무척 보람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동해교육지원청 박광서 교육장은 “동해영재교육원 영재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을 통해 영재 학생들이 잠재력과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착한 여자 부세미' 전여빈이 제시하는 의붓아들 장례식 패션! 가성 그룹 가십에 불붙일 파격 변신 예고!

[뉴스스텝] 전여빈이 가십에 불을 붙일 파격 변신을 선보인다.오늘(3일) 방송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 11회에서는 김영란(전여빈 분)이 의붓아들 가선우(이창민 분)의 장례식에서 가선영(장윤주 분)의 허를 찌를 결정적 한 방을 날린다.지난 방송에서 가선영(장윤주 분)은 가성 그룹의 재산을 차지하고 자신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