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유해환경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1:35:23
  • -
  • +
  • 인쇄
▲ 홍천군, 청소년유해환경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난 16일 홍천읍을 중심으로 청소년의 안전한 여름방학 유도를 위한 민·관·경 합동 청소년유해환경 점검·단속 및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지도단속은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과 유해환경 개선을 통해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홍천교육지원청, 홍천경찰서, 홍천청소년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지도단속에서는 ▲「청소년 보호법' 위반행위 점검 및 지도·단속 ▲청소년 보호법 관련 문구 표시 부착 위반 여부(청소년 출입 및 고용, 청소년 술 판매, 청소년 담배판매 금지) ▲청소년 출입 제한 시간 준수 여부 ▲멀티방과 유사 형태로 운영되는 룸카페 점검·단속 ▲청소년 출입제한 시간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또한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음주 및 흡연을 계도하고 청소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과 선도 활동에 참여하신 청소년보호기관 및 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