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연수원, 교원 연수 학술 토론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1:40:23
  • -
  • +
  • 인쇄
신규교사 대상 조언과 격려 등 5가지 분과로 나눠 진행
▲ 울산교육연수원, 교원 연수 학술 토론회

[뉴스스텝] 울산 북구 울산교육연수원은 2일과 4일에 울산 지역 유·초·중등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울산 교원 연수 학술 토론회’를 연다.

이번 토론회는 ‘세대를 존중하는 마음을 잇다’, ‘시대를 초월한 사유를 잇다’, ‘리더들의 질문을 잇다’, ‘교사의 오늘을 내일에 잇다’, ‘새해 성장 비전을 잇다’라는 5가지 분과(세션)로 나눠 진행된다.

2일에는 고려대학교 조 벽 석좌교수와 염포초 정지원 교사가 강사로 나서 2년 차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조 교수는‘교사는 어떻게 성장하는가’를 주제로 저 경력 교사들에게 자기 성장의 동력이 무엇인지 성찰해 보는 시간을 제공했다.

저 경력 교사를 대표해 강단에 선 정지원 교사는 교육 현장에서 느끼는 교사로서의 번민과 자기성찰에 대한 경험담을 나눴다.

저 경력 교사들의 고민에 대해 전문 명장으로서 조 교수의 조언과 격려를 나누는 시간도 이어졌다.

이외에도 교원 연수를 기획·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교육전문직과 교사를 초청해 ‘연수기획의 힘’이라는 주제를 두고 교원 연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는 토론 활동도 이어졌다.

오는 4일에는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 해설사(도슨트)를 역임한 이창용 해설사를 강사로 초청해 ‘교사의 시선, 심미안’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는 인상주의 화가 마네와 모네의 삶과 예술을 예시로 삶의 아름다움을 찾는 교사 안목의 중요성을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2025 구미산단 문화페스티벌·미디어아트쇼’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 구미시,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구미문화재단과 함께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방림 구미공장 일원에서 ‘2025 구미산단 문화페스티벌·미디어아트쇼’를 개최한다.지난 3월, 정부합동으로 실시한 2025년‘문화선도산단 지정’공모사업에 구미 국가1산단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산단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확충 등 문화 여건 개선을 통해 근로자에게 문화예술을

경북도, 공중파 방영 예정 ‘강치아일랜드’... 아이들에게 처음 선보여

[뉴스스텝] 경북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이 이야기로 만들어져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할 전망이다.경상북도는 30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해 애니메이션 ‘강치아일랜드’ 팬 미팅과 특별상영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의 뒤를 이을 기대작 ‘강치아일랜드’의 공식 방영에 앞서, 지역 어린이들에게 미리 공개하는 특별

마약류 민생 유통 차단을 위한 범정부 특별단속 실시

[뉴스스텝] 정부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마약류 민생 유통 차단을 위한 하반기 마약류 범정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최근 온라인을 통한 마약류 유통이 늘어나고, 2·30대 마약류 사범*이 증가하는 등 마약류 범죄의 민생으로의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지난 8월 13일(수) 마약류 대책 협의회*를 개최하여 상반기 특별단속에 이어, 하반기에도 범정부 특별단속을 추진하기로 논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