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안정적 혈액수급을 위한 헌혈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1:35:24
  • -
  • +
  • 인쇄
3월 24일 시청 주차장에서 속초시 공무원 단체 헌혈
▲ 헌혈 캠페인

[뉴스스텝] 속초시가 코로나19 장기화 및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헌혈인구 급감으로 혈액보유량 부족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속초시 직원 단체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헌혈 행사는 3월 24일 속초시청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 헌혈 버스에서 이루어지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속초시는 매년 2회 단체 헌혈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2022년 하반기까지 250여 명의 직원이 단체헌혈에 함께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하여 동참해 오고 있다.

헌혈은 속초시 직원뿐만 아니라 만 16세 이상 69세 미만 건강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헌혈 전날은 음주를 하지 않아야 한다. 헌혈을 희망하는 시민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으로 미리 전자문진을 진행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사진이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해야 하며, 참여자에게는 혈액형, B·C간염바이러스, HTLV 항체, 매독항체, 간기능 검사 등 다양한 혈액검사와 헌혈증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확보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금, 사랑의 헌혈 행사에 적극 동참하여 생명존중의 가치와 생명 나눔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