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고령 친환경 캠핑 페스타’ 친환경 캠핑문화 실천을 독려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1:35:30
  • -
  • +
  • 인쇄
▲ ‘2025 고령 친환경 캠핑 페스타’ 친환경 캠핑문화 실천을 독려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2회에 거쳐 지속가능하고 바람직한 캠핑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2025 고령 친환경 캠핑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령군의 폐교를 리모델링한 안림딸기마을 캠핑장에서 열렸으며,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한 캠린이부터 자주 캠핑을 다녔던 캠핑 고수까지 92팀 총 370여 명이 참가했다. 그리고 탄소중립 캠핑 콘셉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분리수거 에코 챌린지로 친환경 생활습관 인식 개선 교육과 커피박 키링 및 한지등 만들기 체험으로 친환경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고령 특산물인 딸기와 감자를 활용한 ‘딸기 감자 샌드위치’가 특선으로 제공되어 인기를 끌었다. 매회 첫째 날 저녁에는 ‘자연의 소리’라는 테마로 흙 피리(오카리나) 연주 공연과 나무 악기(팬플루트)로 연주하는 인디언 공연팀 등 ‘친환경 캠핑 콘서트’가 펼쳐져 캠핑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둘째 날 아침에는 캠핑장 잔디밭에서 모닝 필라테스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건강도 챙기고 맑은 정신으로 고령 친환경 캠핑 페스타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고령 친환경 캠핑 페스타에서의 경험이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이 되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캠핑을 지속해서 추구하고 캠핑문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