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논 조사료 심고 전략작물직불금 받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1:35:32
  • -
  • +
  • 인쇄
▲ 철원군청

[뉴스스텝] 철원군은 3월31일까지 각 읍면에서 전략작물직불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략작물직불제는 논에 하계 조사료를 재배하면 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 겨울철 조사료 재배시 ha당 50만원, 여름철 조사료 재배시 ha당 430만원을 지급하며 겨울·여름 조사료 이모작시 총 48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일반벼 또한 사료용으로 재배할 시에는 전략작물직불제를 신청할 수 있다.

조사료로 재배할 수 있는 작물은 옥수수, 수단, 연맥, 총체벼 등이 있으며 특히, 총체벼의 경우 일반벼와 재배방법이 비슷하여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총체벼를 먹인 한우와 젖소의 생산능력이 수입조사료를 먹인 대조군에 비해 월등히 상승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겹영농을 하는 축산농가가 총체벼 재배시 고품질의 조사료를 직접 생산·급이하여 가축사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략작물직물제를 통해 조사료 재배면적이 확대되면 수입건초를 총체벼 등으로 대체할 수 있어 축산농가에 새로운 활로가 되어 사료값 상승과 소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경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도봉구, 해등로12길 일대 보도폭 최대 2.5m 확 넓혀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해등로12길 일대(창5동 상아1차아파트 인근) 보행로 확장공사를 이달 초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그간 이 보행로는 옆 녹지대로 보행공간이 협소해 보행자는 물론 휠체어·유모차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어온 곳이다.아침저녁 시간대에는 출퇴근 인파가 몰려 양방향 통행이 특히나 어려웠다.구는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올해 제1회 추경을 통해 예산 1억1천여만 원을 확보하고 지난 8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