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성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3 11:35:40
  • -
  • +
  • 인쇄
▲ 찾아가는 성교육

[뉴스스텝] 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초·중등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성교육을 3년만에 재개하고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됐다. 우리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성문화 인식과 성의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 되도록 이동형 버스 체험 교육과 체육관 내에 영역별 부스 설치를 통해 다양한 사례의 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성폭력, 성희롱의 범주를 이해하고 성적 자기 결정권이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3월 22일 청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0개의 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철원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