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 유소년스포츠단, 미래 스포츠 스타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9 11:45:43
  • -
  • +
  • 인쇄
축구단·야구단…선발시험 기준 사전 공개 공정한 기회 제공
▲ 연수구청

[뉴스스텝] 연수구청 유소년스포츠단이 차세대 스포츠 스타 발굴을 위한 인재 선발에 나선다.

이번 유소년 선발은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엘리트 스포츠 선수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우수 인재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는 지난 25일 축구와 야구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뽑기 위해 선발 일정과 평가 기준을 연수구청 누리집에 공개했다.

모집 대상은 연수구에 거주하며, 연수구 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2025학년도 기준 축구단은 3~5학년, 야구단은 3~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축구단은 내년 2월, 야구단은 오는 11월 중순에 선발이 시작될 예정으로 종합적인 능력 평가로 진행하며 축구단은 ▲왕복달리기, ▲1,000M 달리기, ▲리프팅 능력 등의 체력 테스트와 더불어 드리블, 슈팅 능력까지 점검해 공격·수비의 적극성을 평가한다.

한편 야구단은 ▲30M 달리기, ▲배근력 테스트, ▲왕복달리기 등 체력과 더불어 캐치볼, 타격, 수비 능력 등을 꼼꼼히 따진다.

상세한 모집 일정 및 평가 항목은 연수구청 공식 누리집 내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체육청소년과 유소년스포츠단 담당자(☎032-749-8462)에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수구는 선수들의 체계적인 훈련을 위해 훈련 유니폼 및 단체 훈련 용품·장비는 물론 전지훈련 및 지방대회 출전 시 교통비, 식비, 숙박비 등 경비를 지원하며, 선수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영어교육도 지원한다.

또 선수단 전원을 대상으로 스포츠안전재단 보험 가입까지 제공되는 등 입단 시 가입비나 연회비 없이 오로지 선수 성장을 위한 혜택이 집중되어 있다.

2016년에 창단한 유소년축구단은 제2회 청춘양구컵 전국유소년축구페스티벌(U-10) 우승, 제3회 인제내린천배 전국유소년 축구페스티벌(U-10)에서 준우승으로 지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 2017년 창단된 리틀야구단은 2023 U-10 하반기 전국리틀야구대회와 제18회 도미노피자기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잇따라 우승하는 기염을 토하며 연수구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유소년스포츠단 모집 정보를 사전에 공개함으로써 더 많은 인재들이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선수들이 더 높은 꿈을 향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