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9개 시군 이용업 영업주 위생교육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1:20:51
  • -
  • +
  • 인쇄
▲ 동해시, 9개 시군 이용업 영업주 위생교육 열려

[뉴스스텝] 동해시가 최근 망상컨벤션센터에서 강원 영동권 9개 시‧군 이용업 영업주 위생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일 (사)한국이용사회중앙회 주관으로 동해를 비롯한 강릉, 태백, 속초, 삼척, 평창, 정선, 고성, 양양 등 9개 시군 이용업 영업주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영업주들은 이용업 영업주들이 기본적으로 인지해야 하는 공중위생관리법령 해설 및 소양, 기술 등 매년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을 받았다.

특히, 교육 종료 후 한국이용사회동해시지부(지회장 권영율)에서는 망상 해변을 순회하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캠폐인을 펼쳤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업주들의 위생 개념과 자율 관리 능력을 함양해 고객 중심의 공중위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