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보건소ㆍ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6 11:40:07
  • -
  • +
  • 인쇄
시민 건강생활실천사업 지속 및 확대를 위한 걷기 실천 일상화
▲ 속초시보건소ㆍ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속초시보건소와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걷기 일상화를 통한 비만율 감소로 시민 건강증진을 유도하고자 ‘워크 온(Walk-on)’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워크 온(Walk-on)’ 사업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각자의 시간 스케줄에 맞게 속초 사잇길 걷기에 참여하는 사업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발전협의회에서는 사잇길 걷기 운영을 속초시 보건소에서는 물품 등으로 행사를 지원한다.

그간의 사업 추진으로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결과 속초시 걷기 실천율은 43.9%로 강원도보다 10.2%가 높았으며, 전국 기준보다는 2.9%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건강생활실천율 또한 32.1%로 강원도 평균 대비 7.3% 높았으며, 강원도 내 걷기 실천율과 건강생활실천율에서 2위를 나타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걷기 실천 일상화를 통해 시민의 비만율 감소 및 건강증진 도모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