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 일원 봄꽃화단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1:35:02
  • -
  • +
  • 인쇄
시승격 60주년 형상 조형물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 속초시,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 일원 봄꽃화단 조성

[뉴스스텝] 속초시가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 및 속초광장 일원에 식재한 튤립 7만 본의 이른 개화가 예상되면서 청초호 유원지 일원에 봄꽃 화단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청초호 유원지 봄꽃 화단 조성사업은 3월부터 가로변과 관광지 대상으로 추진한'사계절 꽃으로 덮인 속초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초호 유원지 일원을 끝으로 올해 봄꽃 조성사업은 완료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예년보다 확대된 약 280㎡ 면적의 인공화단에 마가렛 외 16종의 초화류 2만 본을 식재하고,속초광장 일원에는 60주년 형상의 꽃 조형물을 설치하여 속초시 중심 시가지를 이동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승격 60주년을 알리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속초시는 청초호 유원지 봄꽃화단과 연계한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낮에는 꽃으로 밤에는 조명으로 청초호 유원지의 아름다운 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이 봄꽃 화단을 감상하며 작게나마 위로를 받으셨으면 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아름다운 청초호에서 봄기운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