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교육문화관, '제12회 청소년 독서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6 11:40:08
  • -
  • +
  • 인쇄
▲ 삼척교육문화관, '제12회 청소년 독서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삼척교육문화관은 6월 10일 삼척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제12회 청소년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햇빛초 대나무 숲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를 주제 도서로, 이야기식 독서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최우수 수상자 특전으로 7월에 열리는 제22회 대한민국 독서토론ㆍ논술대회의 본선 진출 자격이 부여된다.

참가 신청은 16일부터 22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받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용석태 삼척교육문화관장은 “이번 독서토론대회가 청소년들이 주체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교육문화관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