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의 아름다운 사과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제8회 홍천사과축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1:25:24
  • -
  • +
  • 인쇄
▲ 홍천의 아름다운 사과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제8회 홍천사과축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

[뉴스스텝] 제8회 홍천사과축제가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일원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축제"를 슬로건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홍천 사과 판매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체험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는 오픈기념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3일간 진행되며, 이어지는 무대행사에서는 지역 동아리 공연과 사과 길게 깎기, 사과 빨리 먹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엔 행운권 추첨과 사과왕, 사과 요리왕 시상식이 진행된다.

사과깍두기, 천연염색, 사과 포토존, 꽃차 시음장, 드론체험, 떡메치기 체험장, 전통주체험, 사과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사과깍두기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약 24개 농가의 사과 판매장과 약 20개소의 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신선한 사과와 버섯, 잣 등 지역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향토음식점과 일반먹거리 즉석 판매장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핫도그, 홍달빵 등 사과를 접목한 먹거리는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홍보·전시행사에서는 사과품종 전시관, 우리 꽃 포토존, 사과요리 전시관, 야생화 전시관, 사과가공품 전시관, 홍천군 관광안내소 등이 준비되어 사과의 다양한 품종과 가공품, 지역의 아름다운 꽃과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제8회 홍천사과축제는 홍천군이 주최, (재)홍천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매년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사과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를 통해 홍천의 사과 산업과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재)홍천문화재단 전명준 이사장은 “홍천사과 축제는 사과의 참 맛을 느끼고 사과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음식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행사이다.”라고 말하며, “많이 찾아오셔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시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사과 축제장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라며, 지역 주민은 물론,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활성화와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