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생의 시선으로 바라본 강원교육현장을 직접 전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11:35:19
  • -
  • +
  • 인쇄
“2023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 및 캠프 열려”
▲ 2023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과 강원일보사는 8일 오전 11시, 강원대학교에서 2023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 및 캠프를 개최하고 학생기자단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이번 발대식 및 캠프는 학생기자 72명과 멘토 15명이 참여했고, △교육감 인사 △학생기자단 위촉 및 편성 △신문기사 작성법 연수 △기사 주제 선정 및 기획회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학생기자들은 멘토와 함께 월별 기획회의, 작성한 기사에 대한 피드백 등을 통해 지역별 교육현장 소식을 취재하여 도민들에게 전하게 된다.

학생기자단은 연 3회 신문을 발행할 예정이며, 학생기자단의 우수 기사를 선별하여 월 1회 강원일보에 게재하고, 도교육청 공식 블로그에도 실을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우리 학생기자단의 활동은 청소년 한명 한명이 삶의 주체이자 존엄한 존재로 당당히 서고, 마음껏 꿈을 펼치는 데에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단 여덟 번째 해를 맞이하는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2016년 춘천지역 고등학생 13명으로 시작했으며, 올해까지 도내 565명의 고등학생이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고 94명의 멘토가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