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1 11:40:03
  • -
  • +
  • 인쇄
“평화로운 안식처, 폭력 없는 학교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
▲ 동해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뉴스스텝] 동해교육지원청은 10일 광희중·고등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동해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주관했으며 △동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해시 가정폭력·성폭력 상담소 △광희고 한빛 봉사단 및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폭력 없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친구사랑 학교사랑 △작은 관심 커다란 힘 △폭력없는 우리학교 교실마다 웃음가득 등의 피켓을 들고 학생들의 등굣길을 맞았으며, 지역사회 기관들이 준비한 홍보물 및 작은 선물들을 나눠주며 학생들의 힘든 학교생활을 응원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학교의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염원에서 기획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단 학생들은 친구와 후배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따뜻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섰다.

홍명표 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동해를 만들고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가운데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