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2 제주레저힐링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9 11:35:09
  • -
  • +
  • 인쇄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 주재 안전한 축제 준비 당부
▲ 2022 제주레저힐링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26일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 주재‘2022 제주레저힐링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우진 제주시 부시장은"2022 제주레저힐링축제 추진상황 보고회"에 참석해 관계 부서장들과 유관 기관, 추진협의회 관계자와 함께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올해 첫 발을 내딛는 새로운 축제인 만큼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남은 기간 제주시에서는 지난 10일 수립한 안전관리계획 및 안전관리 매뉴얼에 맞춰 방역 체계 등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여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축제를 준비해나갈 방침이다.

제주레저힐링축제는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함덕해수욕장에서 열리는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인라인하키대회, 전국철인3종경기대회, 전국바다낚시대회 등 기존 레저스포츠 대회와 드론 체험 및 플라잉디스크 골프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종목별 체험 콘텐츠를 확대하면서 레저스포츠와 연계한 문화공연도 개최하여 도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의 개막식은 9월 3일 함덕해수욕장에서 유명뮤지션 넉살, 죠지 등 역동적인 문화예술공연과 함께 열리며, 10월 15일 새별오름에서 펼쳐지는 폐막 행사는 새별오름의 가을철 경관을 돋보이게 할 뮤지컬 갈라쇼와 댄스크루‘프라우드먼’, 밴드‘글랜체크’의 공연이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돌봄시설 잠복결핵 감염자 치료 철저’당부

[뉴스스텝] 우리나라 결핵환자 수가 2024년 기준 1만 7944명으로, 결핵 발생률이 OECD 국가 중 2위를 기록했다. 동해시의 지난해 신규 결핵환자는 58명이며, 결핵환자 접촉자 검사 및 병역 판정검사 등으로 나타난 잠복결핵 감염자는 64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4명이 잠복결핵 치료를 시작하거나 완료했고, 약물치료를 거부한 대상자 중 48명은 1년 동안 3개월 마다 추적관찰을 해왔다. 잠복결핵은 체

봉화군 청량산박물관,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

[뉴스스텝] 청량산박물관은 지난 3일 2025년 박물관대학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올해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봉화의 역사・고고・민속 등 지역 문화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봉화읍 청소년센터 2층 세미나실에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실내 강의뿐 아니라 현장 답사 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아, 시장놀이 수익금 101만원 장학금기탁

[뉴스스텝]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과 원아들이 지난 8일 고창군청을 찾아 101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고창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장학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시장놀이’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기부로 이어졌다.김공임 고창원광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진행한 활동이 지역 학생들을 돕는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작지만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