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비용과 부담 줄이고 효율 높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0 11:35:31
  • -
  • +
  • 인쇄
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 확대 시행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를 오는 6월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자동 이체로 요금을 납부하는 수용가에 한해 수도요금과 이체 일자를 간략히 안내하는 문자 서비스를 제공했다.

내달부터는 모든 수용가에서 문자고지 서비스를 신청 및 이용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수도요금, 사용량, 사용기간, 계량기 지침 등의 정보가 포함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문자 고지의 신청대상 및 내용의 범위가 대폭 확대되면서 고지서의 배송 비용 및 검침원의 부담이 줄어들고 수도요금의 징수율 제고, 체납률 감소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문자고지서는 영월군 상하수도사업소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완섭 수도행정팀장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과 주민편리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약속하며, 상하수도 행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소득 산정 기준 변경

[뉴스스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26년 1월 1일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소득 산정 기준이 변경된다고 3일 밝혔다.2026년도부터 적용되는 소득 산정 기준은 기존의 ‘가구 단위 건강보험료 기준’에서 대상자와 배우자의 소득·재산 조사를 반영한 ‘소득인정액 기준(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으로 변경돼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번 기준 변경으로 그동안 자녀의 건강보험료가 합산돼 소득 기준을

동두천시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 찾아 현장 격려

[뉴스스텝]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상패동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인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패동장과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방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 진행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3일,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을 진행했다.『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계동 건강 특화사업이다.간호직‧복지직 공무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매월 5~6가정, 총 50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