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CJ올리브네트웍스와 철원 모내기&디지털 교육 자원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8 11:35:59
  • -
  • +
  • 인쇄
철원군, CJ올리브네트윅스, 서울시 상생상회와 ESG 경영 일환으로 오대쌀 라이브커머스와 함께 철원군 갈말읍 일대 모내기 및 노인 디지털역량 강화 무료교육 봉사
▲ 철원군, CJ올리브네트웍스와 철원 모내기&디지털 교육 자원봉사

[뉴스스텝] CJ올리브네트웍스 직원들이 철원군 상징 캐릭터 철궁이의 워니버스 입점을 맞아 철원군 일대에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오는 5월 9일,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은 철원군과의 협업을 기념하여 일손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모내기 지원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모내기 자원봉사는 철원군 갈말읍 내대2리 일대 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취약계층인 노인층을 상대로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맞아 봉사활동 진행과 동시에 철원군에서는 서울시 상생상회 스토어를 통한 철원오대쌀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워니버스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난해 10월 오픈한 지식재산권(IP) 커머스 플랫폼이다. 원스터, CGV, tvN SHOP, CJ ENM 투니버스몰 등 CJ가 보유한 IP를 활용한 제품과 유명 캐릭터가 입점해 있다.

특히 5월에는 철원군 캐릭터 철궁이가 지역 상징 캐릭터로서는 최초로 입점하며 협업의 길을 넓혀가고 있다.

철원군 기획감사실장은 이에 대해“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력 관계가 더욱 더 단단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지역 상생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