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의 미래를 이끌 지역혁신리더 양성교육 16명 수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1:40:24
  • -
  • +
  • 인쇄
▲ 인제군의 미래를 이끌 지역혁신리더 양성교육 16명 수료

[뉴스스텝] 2022 인제군 지역혁신리더 양성교육 3기 수료식이 12월 16일 인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인제군이 주최하고 인제RCE가 주관하는 지역혁신리더 양성교육은 지역차원의 현실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인제군의 지속가능한 삶을 이어나가기 위한 주민의 역량강화와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해왔으며 올해는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총 11차례를 진행해왔다.

교육생들은 관내의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과 견학을 통해 알게 된 바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실현가능한 주민주도 정책을 제안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지역 주민 16명이 수료했으며 추후에는 심화과정을 이수하며 현재 제안한 정책의 발전 또는 새로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해나가고자 한다.

정성우 3기 교육생 자치회장은 수료생들과 앞으로도 인제군 관내의 이슈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과정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며 4기 교육을 이수할 분들에게는 1, 2, 3기의 교육 과정 및 제안 정책을 토대로 한 걸음 더 앞서나가는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