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회에 깔끔한 디저트 화천산천어축제 먹거리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1:40:37
  • -
  • +
  • 인쇄
산천어축제장 판매 메뉴개발, 최고의 맛과 영양 확보
▲ 지난 19일 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창업교육관에서 음식개발 교육이 시작됐다

[뉴스스텝] 화천군과 (재)나라가 2023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에서 선보일 음식메뉴 개발에 한창이다.

(재)나라는 20일 축제장 내 산천어 식당에서 최문순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메뉴 시식회를 열고, 개발된 메뉴별 시식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시식회에서는 다양한 재료가 곁들여진 산천어 회, 회덮밥, 산천어 매운탕, 산천어 해물전, 산천어 볶음밥, 산천어 어묵탕 등 다양한 음식이 등장했다.

산천어 튀김과 산천어 새우버거 등 아이들을 위한 메뉴들도 눈길을 끌었다.

가족 단위 관광객이나, 단체 관광객을 위한 산천어 세트 메뉴도 다양한 구성 맛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화천산 사과와 토마토 등으로 만든 빵과 디저트는 깔끔한 맛으로 시식회 참여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화천군은 이 외에도 지난 19일부터 축제장 향토주전부리장에서 판매될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 요리 전문가를 초청해 여성농업인연합회, 생활개선연합회,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청정 화천산 농특산물을 원료로 한 9종의 축제음식 레시피를 전수한다.

주요 개발메뉴는 산천어 튀김, 닭강정, 치킨롤, 육전, 꽃빵튀김, 쌀국수 볶음, 볶음우동 등이다.

쌀국수와 우동 등 일부 가공식품을 제외하고, 산천어나 닭고기, 돼지고기, 각종 채소 등 원재료들은 모두 화천산 식자재가 사용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을 위해 최고의 식도락을 선물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유보통합 마주동행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마주동행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 지원은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과 현장 지원단이 함께 교육ㆍ보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중점활동과 교사 연구ㆍ연수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마주동행학교를 운영하면서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실시됐다. 현재 충남교육청은 유보통합 시범학교

16,131명 응시 2026학년도 수능, 대전교육청 빈틈없는 준비 완료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수험생 개개인이 준비한 역량을 온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시험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2026학년도 수능에는 총 16,131명이 응시하며 전년 대비 669명 증가했다. 성별로는 남학생이 8,404명, 여학생이 7,727명이며, 재학생 11,312명(전년 대비 8

양주시 덕정고 '기부 앤 런' 동아리,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0kg 기부하며 나눔 실천

[뉴스스텝] 양주시 회천3동이 지난 5일 덕정고등학교(교장 윤태련) ‘기부 앤 런(Give · Run)’ 동아리로부터 백미 100kg을 기탁받았다.따뜻한 마음이 담긴 이번 기부는 동아리 학생들이 달린 거리만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달리기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백미는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냉장고를 부탁해’ 이용자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