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회에 깔끔한 디저트 화천산천어축제 먹거리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1:40:37
  • -
  • +
  • 인쇄
산천어축제장 판매 메뉴개발, 최고의 맛과 영양 확보
▲ 지난 19일 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창업교육관에서 음식개발 교육이 시작됐다

[뉴스스텝] 화천군과 (재)나라가 2023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에서 선보일 음식메뉴 개발에 한창이다.

(재)나라는 20일 축제장 내 산천어 식당에서 최문순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메뉴 시식회를 열고, 개발된 메뉴별 시식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시식회에서는 다양한 재료가 곁들여진 산천어 회, 회덮밥, 산천어 매운탕, 산천어 해물전, 산천어 볶음밥, 산천어 어묵탕 등 다양한 음식이 등장했다.

산천어 튀김과 산천어 새우버거 등 아이들을 위한 메뉴들도 눈길을 끌었다.

가족 단위 관광객이나, 단체 관광객을 위한 산천어 세트 메뉴도 다양한 구성 맛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화천산 사과와 토마토 등으로 만든 빵과 디저트는 깔끔한 맛으로 시식회 참여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화천군은 이 외에도 지난 19일부터 축제장 향토주전부리장에서 판매될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 요리 전문가를 초청해 여성농업인연합회, 생활개선연합회,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청정 화천산 농특산물을 원료로 한 9종의 축제음식 레시피를 전수한다.

주요 개발메뉴는 산천어 튀김, 닭강정, 치킨롤, 육전, 꽃빵튀김, 쌀국수 볶음, 볶음우동 등이다.

쌀국수와 우동 등 일부 가공식품을 제외하고, 산천어나 닭고기, 돼지고기, 각종 채소 등 원재료들은 모두 화천산 식자재가 사용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을 위해 최고의 식도락을 선물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