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2~2023년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6 11:40:16
  • -
  • +
  • 인쇄
관내 경로당 18개소 대상, 2월 말 까지 운영
▲ 양양군 보건소 전경

[뉴스스텝] 양양군은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은 양양읍 서문1리 마을 경로당 외 17개소 경로당과보건소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2회 운영된다.

군은 매년 노인인구 증가와 만성질환 증가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농한기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유지 및 만성질환 예방으로 건강증진향상을 도모하고 여가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경로당 체조교실은 체조강사가 주 2회 경로당을 방문하여 요가, 생활체조, 라인댄스 등을 통해 스트레칭, 근력 강화 운동을 진행하고, 기초 건강측정(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통합건강증진교육(영양,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구강보건, 정신건강관리, 치매관리 등) 및 건강 상담도 병행한다.

특히 겨울철 추운 날씨로 신체활동이 적은 어르신들의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한기 경로당 체조교실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건강관리·보건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