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읍 파주봉사단, '고령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1:40:51
  • -
  • +
  • 인쇄
▲ 파주시 파주읍 파주봉사단, '고령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뉴스스텝] 파주시 파주읍 파주봉사단은 지난 9일 파주읍 관내 고령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파주읍 파주봉사단은 농촌인구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으로 농작업의 어려움을 겪는 관내 고령농가를 위해 해마다 일손돕기에 참여해왔다.

이날 파주봉사단 회원들은 온종일 구슬땀을 흘려 가면서 고구마밭 잡초 뽑기에 힘을 쏟았다.

권영호 파주읍 파주봉사단장은 “일손 부족으로 농사짓기가 쉽지 않은 고령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윤상기 파주읍장은 “요즘 일손 구하기가 어려워 농사를 포기하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파주봉사단 회원들이 일손돕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령농가를 위해 읍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