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강원특수교육원 유치를 위해 뭉쳤다…원팀 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8 11:35:08
  • -
  • +
  • 인쇄
춘천시 학부모 연합회 29일 춘천시 방문, 강원특수교육원 유치 서명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춘천시와 춘천시의회, 춘천시 학부모 연합회(회장:백소련)가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를 위해 뭉쳤다.

시에 따르면 춘천시 학부모 연합회는 29일 시를 방문해 춘천시장, 춘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강원특수교육원 유치를 위한 서명을 받는다.

이번 서명을 통해 시와 시의회 춘천시 학부모 연합회는 강원특수교육원 유치를 위해 한목소리를 내게 된다.

특히 춘천시 학부모 연합회는 10명 내외의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나선다.

또 육동한 춘천시장은 강원특수교육원 유치와 함께 학령기 이후의 발달 장애인의 지속적인 교육을 위해 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치할 방침이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학령기 이후에도 발달 장애인의 직업능력 향상과 사회적응을 위한 교육 운영 기관이다.

학령기 이후 단절했던 교육과 배움의 기회는 물론 돌봄을 제공해 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게 돕는 기관이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와 더불어 강원특수교육원이 춘천에 유치되면 두 기관이 최대한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강원특수교육원을 춘천으로 유치하고 발달 장애인 평생교육센터가 운영되면 춘천형 교육 모델 구축에 새장을 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