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흥미로운 천문학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놀이와 함께 배우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11:35:10
  • -
  • +
  • 인쇄
게임과 만들기 등, 5개 과정 천문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9월 24일부터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천문학 체험교육과 여가활동 체험교육 과정을 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본 교육 과정은 시민 의견수렴 과정과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주중에는 천문학과 타 분야를 연계한 천체테마형 교육을 운영하고 주말에는 여가활동을 증진하기 위한 주말 여가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 된다.

천체테마형 프로그램은 미술, 독서활동, 체험교구 활동을 연계하여 천문학을 폭넓게 배워보는 것으로, 매주 수요일에는 미술을 연계한 “별빛 우주 상상가”를, 매주 목요일에는 독서와 연계한 “We are book stars”을, 매주 금요일에는 체험교구를 이용한 “별과 우주”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주말 여가형 프로그램은 주말을 이용하여 어린이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로봇의 기초 단계부터 배워볼 수 있는 “로봇 과학” 프로그램과 사고와 놀이를 결합한 “플래잉 보드게임”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해당 접수일에 제주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는 로그인하여 1개의 아이디 당 1명만 신청이 가능하고, 각 프로그램마다 참여 가능한 학년이 상이하니 사전에 꼭 확인하여야 한다.

제주시 관계자는“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쉽게 천문학을 배우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추후 온라인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년 청소년 상담·교육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

구례군,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점검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설 연휴 기간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2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16일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감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전·중·후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점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연휴 전인 2월 9일부터 13일까지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사전 계도와 자율 점검을 유도하여 환경오염 예방 홍

진주시,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스텝]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6년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지역의 공연 예술단체인 사단법인 ‘극단현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은 지난 2024년부터 공연예술 분야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102개 예술단체가 공모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