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전기차 육로 횡단" 로드트립 다큐멘터리 ‘송송송 가족여행: 전기차 지구횡단’, 메인 예고편 & 보도스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1:30:35
  • -
  • +
  • 인쇄
▲ (사진 출처: 어쩌다 필름)

[뉴스스텝] 3代가 함께하는 로드트립 다큐멘터리 ‘송송송 가족여행: 전기차 지구횡단’이 오는 9월 10일(수) 개봉을 앞두고 가족 여행의 다채로운 순간과 유라시아 대륙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담은 메인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했다.[제목: 송송송 가족여행: 전기차 지구횡단 | 감독: 송진욱 | 제작/배급: 어쩌다 필름]

‘송송송 가족여행: 전기차 지구횡단’은 지구 반대편의 엄마를 만나기 위해, 친환경 전기차로 80일 동안 총 27,363km를 달린 3代의 예측 불가 좌충우돌 로드트립 다큐멘터리.

공개된 ‘송송송 가족여행: 전기차 지구횡단’ 메인 예고편은 2025 바르셀로나 국제 영화제 세미 파이널리스트부터 동경 국제 시네마 어워드 노미네이트, 달라스 무비페스트 노미네이트, 뉴욕 리프트오프 영화 공식 초청까지 해외 영화제 초청과 후보 지목 내용으로 시작해 기대감을 선사한다.

그 뒤를 이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일하는 엄마를 만나기 위해 전기차 육로 여행 도전에 나서는 아빠 송진욱, 큰아들 송다니엘, 작은아들 송하진, 할아버지 송주동의 모습이 등장한다.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 고군분투하거나 투정을 부리는 아이들의 모습 만으로도 3代가 함께 하는 여정이 절대 쉽지 않은 도전임을 보여준다. 하지만 도전을 좋아하는 아빠부터 탁 트인 곳에서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 멋진 걸 보는 여행을 좋아하는 할아버지까지 모두가 행복한 순간을 누리는 장면은 대리 힐링을 선사한다.

또한, 광주에서 출발해 동해, 블라디보스토크,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을 경유하며 이어지는 총 27,363km, 80일간의 대장정 속에서, 마주하는 아름답고 광활한 자연 풍광은 시선을 강탈한다.

하지만 이내 알 수 없는 눈물을 흘리는 아빠, 엄마를 향해 달려가는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 등과 함께 "이제 진짜 여행이 시작됩니다"라는 내레이션은 송송송 가족들의 무모한 80일간의 우당탕탕 로드트립에 대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은 험난한 여정 속에서도 드러나는 가족의 따뜻한 순간들을 담아내 눈길을 끈다. 고된 여행길 위에서도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며 웃음을 터뜨리는 가족의 모습, 졸음을 참아내며 여행을 이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미소를 번지게 한다.

드넓은 대자연 속을 달리는 전기차 장면은 스크린에 펼쳐질 유라시아 대륙 풍광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러시아 니콜라 지역의 바이칼 호수를 배경으로 뛰노는 아이들, 스웨덴의 산악 관광지로 유명한 오레에서 맞이하는 경이로운 대자연의 절경, 육로 여행이라 만날 수 있는 카자흐스탄 챠른 캐년과 루나 캐년 사이의 광활한 도로 풍경 등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송송송 3代 삼부자의 예측불가 우당탕탕 로드트립을 담은 메인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하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송송송 가족여행: 전기차 지구횡단’은 오는 9월 10일(수) 개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중랑구 홍보대사 배아현·팬클럽 '아트', 중화중학교에 장학금 3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중랑구 홍보대사인 가수 배아현과 팬클럽 ‘아트’가 지난 1월 9일, 모교 후배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은 배아현과 팬클럽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졸업을 앞둔 후배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배아현은 지난해 모교인 송곡여자고등학교 장학금 기탁에 이어 올해도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학업과 진로 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