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 우수부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2 11:35:26
  • -
  • +
  • 인쇄
▲ 홍천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 우수부서 선정

[뉴스스텝] 홍천군은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과의 전화 및 방문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2022년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에서 12개 부서를 우수부서로 선정했다.

전화친절도 부문에서는 으뜸친절상 농정과, 친절상 건설방재과, 장려상 내면, 남면, 도시교통과가 수상했다.

방문친절도 부문에서는 으뜸친절상 축산과, 친절상 영귀미면, 장려상 환경과, 내면, 관광과가 수상했고, 전년 하반기 대비 친절도개선 특별상은 복지정책과와 행복나눔과가 수상했다.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평가는 홍천군 민원서비스의 미흡사항 및 문제점을 개선하여 신뢰받는 친절행정을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다.

민원인을 가장한 요원이 미스터리 쇼핑(Mistery Shopping)방식으로 △수신 △맞이 △상담 △마무리 단계 등의 항목에 대하여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며,
이번 평가에서는 28개 부서 직원의 28%를 대상으로 전화와 방문민원응대 친절도를 2회(5~6월, 10월) 평가했다.

남궁은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사례는 모범으로 삼고, 미흡분야는 업무연찬과 지속적인 민원응대교육을 통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앞으로도 홍천군 전 직원이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군민을 반갑게 맞이하는 친절한 민원응대에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