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태백시청-(주)STX, 한국항공고 육성 업무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3 11:31:10
  • -
  • +
  • 인쇄
“강원도 최초로 신설되는 항공고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체제 구축”
▲ 강원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23일 오후 1시, 2층 집무실에서 태백시청 및 ㈜STX와 강원도 최초로 신설되는 한국항공고(태백기계공고)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이상호 태백시장 △(주)STX 박상준 대표이사 △STX에어로서비스 송찬근 대표이사 △태백교육지원청 심재성 교육장 △태백기계공고 문명호 교장 등이 참석해 항공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학교시설 확충 △우수 교사 지원 △항공커리큘럼 개발 △항공정비 전문교육 △교육기자재 및 취업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항공고 신설은 타 지역의 우수한 학생과 교사를 유치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정책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전문 인재 육성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겠다”라고 밝혔다.

STX에어로서비스는 2018년 설립된 ㈜STX의 자회사로 항공기 라인정비 및 기술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항공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기업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항공고등학교는 4차 산업시대에 가장 부합하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다”라며 “강원도교육청은 한국항공고를 통해 도서벽지의 학교 살리기와 미래형 기술인재 양성을 동시에 성공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