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3 11:31:10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11월 23일 청소년수련관에서'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현장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비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훈련은 영월군, 영월소방서, 영월경찰서, 영월국유림관리소, 영월의료원, 8087부대, 한국전력공사 영월지사 등 16개 기관 및 민간단체에서 26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훈련은 영월군청소년수련관 가스폭발에 의한 대형화재가 발생하여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확산되는 재난상황을 가정하고, 최초 화재신고를 시작으로 초동대응과 화재진압, 구조활동 및 긴급복구에 13개 협업기능반과 유관기관간의 공조를 통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훈련에 앞서 군은 지난 21일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를 가정한 영월군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유관기관간의 대응 역할을 점검 및 대응과정에서의 대처방안 등에 대해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이번 훈련을 통해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재난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체계적인 재난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