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기념’ 온라인 걷기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11:35:04
  • -
  • +
  • 인쇄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 동안 8만보 달성 군민대상 기념품 증정
▲ 양양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기념’ 온라인 걷기행사

[뉴스스텝] 양양군 보건소가 오는 25일까지 8만보 걷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기념 행복한 양양 걸어보기 행사’를 운영한다.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사회’ 걷기행사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포함 주간인 치매극복 주간행사로 치매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양양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복한 양양 온라인 걷기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 가입을 통해 양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행사'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 하면 된다.

이번 달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기간동안 목표 걸음수 8만보를 달성한 군민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양양군 치매안심센터나 보건지소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권성준 양양군보건소장은 “이번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사회’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행사“라며 “걷기 행사에 많은 군민들이 동참하여 치매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형성으로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