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기념’ 온라인 걷기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11:35:04
  • -
  • +
  • 인쇄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 동안 8만보 달성 군민대상 기념품 증정
▲ 양양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기념’ 온라인 걷기행사

[뉴스스텝] 양양군 보건소가 오는 25일까지 8만보 걷기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기념 행복한 양양 걸어보기 행사’를 운영한다.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사회’ 걷기행사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9월21일) 포함 주간인 치매극복 주간행사로 치매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양양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복한 양양 온라인 걷기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 가입을 통해 양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앱 가입은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한마음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행사'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 하면 된다.

이번 달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기간동안 목표 걸음수 8만보를 달성한 군민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양양군 치매안심센터나 보건지소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권성준 양양군보건소장은 “이번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사회’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행사“라며 “걷기 행사에 많은 군민들이 동참하여 치매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형성으로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