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13회 인구의날 기념 "가족사랑 동요대회"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1:41:08
  • -
  • +
  • 인쇄
오는 21일까지 자유곡 1곡 선정하여 신청,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 기대
▲ 진주시, 제13회 인구의날 기념 "가족사랑 동요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진주시는 7월 10일 오후 4시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 "가족사랑 동요대회"를 개최한다.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1부 행사는 "키우는 기쁨 행복한 육아"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과 2부는 "가족사랑 동요대회"와 다자녀 가족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취지로 개최하는 "가족사랑 동요대회"는 오는 21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총 1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10개 팀은 7월 10일에 경연 후 심사를 거쳐, 하모상 1개 팀에 50만 원, 으뜸상 1개 팀에 30만 원, 버금상 1개 팀에 20만 원, 참가상 7개 팀에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진주시에 거주하거나 진주시 소재의 직장에 근무하고 있으면서 초등학생 이하 아동을 포함한 3인 이하의 가족은 자유곡 1곡을 정해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진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참가팀은 6월 26일 진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동요대회 관련 문의는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가족사랑 동요대회를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가 확산되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유영두 의원, “실집행률 한 자리 수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영두 부위원장(국민의힘, 광주1)은 10일 실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체육인 기회소득’의 실집행률이 2024년도 3.57%, 2025년 10월 20일 기준 9.9%에 불과해 사업 재설계까지 고민해야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유영두 부위원장은 “지난 24년도 결산 승인 및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당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 위원회에 ‘체육인 기회소득 사업이 2

이자형 경기도의원, 학교운동부 지도자 갑질 및 불법 영리 활동에 대한 관리·감독 철저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1월 10일 성남, 시흥, 포천, 가평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불법 겸업·영리 활동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한 전수 조사 및 신고·처벌 체계 점검을 주문했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일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이 학생 대상 개인교습 등 신고하지 않는 겸업 활동을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학교 공사 품질은 학생 안전의 기본”... 하도급 관리 강화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도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10일 열린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성남·시흥·포천·가평 교육지원청)에서 “최근 3년간 학교시설 공사에서 하도급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승인·점검 절차가 형식화되면서 공사 품질 저하와 하자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일중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은 최근 3년간 20억원 이상 공사 11건 중 8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