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요리교실『여름빵학? 요리빵학(學)!』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1:36:26
  • -
  • +
  • 인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요리교실『여름빵학? 요리빵학(學)!』운영

[뉴스스텝]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총 4회에 걸쳐 청소년 6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요리교실은 여름방학 기간 내 청소년들에게 세계 각국의 요리체험 기회를 지원하여 건전하고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세계요리체험 메뉴로는 핫도그 (미국), 퀘사디아 (멕시코), 블루베리 머핀 (영국), 고르곤졸라 피자 (이탈리아)로 평소에 청소년들이 즐기는 요리들을 체험해봄으로써 각 나라의 문화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다양한 세계요리체험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 알게 되어서 더욱 재미있었다. 조금 멀었지만 겨울방학 요리교실도 기대가 되고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청소년 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음식문화 사고를 넓히고 요리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의정부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