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한국의 자연유산 홍보 위해 ‘쿠키런’ 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1:30:55
  • -
  • +
  • 인쇄
데브시스터즈와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 시작… 5일부터 ‘가장 좋아하는 자연유산’ 설문
▲ ‘쿠키런과 함께하는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 포스터

[뉴스스텝] 국가유산청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8월 5일부터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브랜드를 이용한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은 동물·식물·지질·명승 4개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할 만한 자연유산을 국민들에게 묻는 설문조사로 시작한다.

국민들은 ▲ 수달과 반달가슴곰, 두루미 등의 동물 분야와 ▲ 양평 용문사 은행나무와 보은 속리 정이품송 등 식물 분야, ▲ 단양 고수동굴, 화성 뿔공룡 골격 화석 등의 지질 분야, ▲ 광한루원과 설악산 울산바위 등 명승 분야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유산들을 선정하면 된다. 설문조사는 8월 5일부터 국민신문고 누리집 ‘국민생각함’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 참여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국가유산청은 국민들이 선호하는 자연유산들을 11월부터 서울 도심의 주요 전광판에 상영될 예정인 쿠키런 영상의 배경과 소재로 활용할 예정이며, 2025년부터는 쿠키런 협력 상품과 서비스로도 개발할 계획이다.

참고로, 국가유산청과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7월 12일 자연유산의 홍보와 해외유산 환수 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활동과 홍보를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국가유산청 출범과 한국의 유산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고려하여 누구나 쉽고 즐겁게 자연유산을 느끼고 그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국가유산청은 이번 캠페인이 국민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쿠키런 브랜드와 함께 자연유산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자연유산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우리의 소중한 자연유산을 잘 보존하고 일상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2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제2차 회의를 열고, 2026년도 의회사무국 소관 예산안을 심사했다.이번에 심사한 의회사무국 소관 2026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은 총 56억 907만 3천 원으로, 전년 대비 2억 9,413만 9천 원 증가한 규모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예산 항목 중 교섭단체 대표 의원 업무추진비 1,200만 원을 삭감해 예비비로 전환하여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는 2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7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최종 확정하고, 조례안을 포함한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이번 제3회 추경 예산은 총 2조 2,347억 원 규모로 일반회계 2조 130억 원 특별회계 2,217억 원으로 편성됐다. 앞서 지난 1일 열린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에서는 집행부가 제출한 일반회계 예산 중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우리에게 놓인 시대적 과제는 남북 간 적대와 대결을 종식하고, 평화 공존의 새로운 남북 관계를 만드는 것"이라며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대한 대한국민이 함께 만든 국민주권 정부는 서로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대결과 적대에서 벗어나 남과 북이 평화롭게 공존하며 공동성장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일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