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23년 아이돌보미 송년 화합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1:35:38
  • -
  • +
  • 인쇄
아이돌봄지원사업 관계자와 함께하는 송년 한마당 행사
▲ 전라북도청

[뉴스스텝] 전북도는 22일 전북대학교에서 아이돌보미 및 종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돌봄지원사업 송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 송년 한마당 행사’는 아이돌봄지원사업에 협조한 아이돌보미와 아이돌봄지원사업 실무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내년 아이돌봄지원사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 개최됐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사람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2023년 사업보고와 함께 아이돌보미의 활동 수기 중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한 각 시·군별 아이돌보미의 춤, 댄스 등 장기자랑을 뽐내고, 이를 시상하는 자리를 가짐으로써 아이돌보미가 2023년을 뜻깊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유쾌한 자리가 됐다.

전북도는 내년부터 아이돌보미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활동수당을 9,630원에서 10,110원으로 5% 인상했고, 월 100시간 이상 영아돌봄을 제공하는 돌보미에게 지원하는 ‘영아돌봄수당’의 요건을 월 60시간 이상으로 낮춰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정 전북도 여성가족과장은 “올해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통해 돌봄공백을 해소하는데 애써주신 아이돌보미 선생님과 아이돌봄 지원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도는 내년에도 우리 아이들의 복지를 증진하고, 양육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도록 아이돌봄지원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2025년 성병영향평가’ 대상 사업 확정

[뉴스스텝] 충남도는 29일 도청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기 충청남도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2025년 제2회 성별영향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새로운 위원회 위촉과 함께 2025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특정성별영향평가 개선과제 등을 심의·조정하고자 마련했다.성별영향평가위원과 충남성별영향평가센터 연구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 10월 23일 개봉 확정! 다양한 재미가 기대되는 메인 예고편 공개!

[뉴스스텝] 범죄 없는 청정 마을에 살게 된 외지인들과 원주민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감성 드라마 '사랑가 사랑을 더하다'가 10월 23일 개봉을 확정하고 화끈한 액션과 따뜻한 감성 그리고 신나는 음악까지 더해져 기대감 넘치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이한열 Ι출연: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Ι 제작: 사라보니 ]차유연, 서범식, 손지나, 김동관, 윤지영, 김경애, 박영록 등 다

옥천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 회의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전국 대민·행정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자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하여 29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시스템 장애 현황 확인 및 상호 공유 업무 연속성 확보 대책 점검 대민서비스 일부 장애로 인한 군민 안내·홍보 강화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협조체계 정비 등을 중점 논의했다.군은 현재 민원서비스의 중단·지연에 대비해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