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문화재단, 남동구 문화 다양성 라운드테이블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1:40:51
  • -
  • +
  • 인쇄
남동구의 다양한 주체별 관계자들과 5차례 만남 가져
▲ 인천 남동문화재단, 남동구 문화 다양성 라운드테이블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남동문화재단은 최근 남동생활문화센터에서 문화 다양성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5차례에 걸쳐 라운드테이블 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재단은 앞서 지난 5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2023년도 문화 다양성 확산 사업' 준비단계에 선정돼 남동구의 문화 다양성 현안 발굴 및 문화 다양성 기반 마련을 위한 기초조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의 문화 다양성 기초조사와 함께 정책 방향 수립 및 사업 발굴을 위해 다양한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지난 8월 17~31일 5차례에 걸쳐 다문화 이주민, 북한이탈주민·사할린 동포,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을 주제로 총 17개 기관 21명의 관계자를 만나 남동구 문화 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모색했다.

재단은 오는 22일 남동생활문화센터에서 이번 문화 다양성 라운드테이블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남동구의 문화 다양성 정책 방향 수립을 위한 ‘2023 남동구 문화 다양성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제주서중학교 내 학교숲 조성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총사업비 6천만 원을 투입하여 제주서중학교 내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조성한다.제주서중학교는 올해 8월 ‘2026년 학교숲 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이에 제주시는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호 수종 투표 등을 진행하는 등 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업을 준비해 왔다.이번 학교숲 조성 공사는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겨울방학 기간

제주시,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공개 모집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2026년 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아동복지교사 파견은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총 7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며, 분야별로는 기초학습 4명, 독서지도 2명, 외국어(영어)지도 1명을

‘러브 미’, 냉혈한 서현진 녹인 변화 모먼트...외로움도 사랑도 인정하고 이해한 서현진의 다시 시작된 연애, 이번에는 괜찮을까?

[뉴스스텝] JTBC ‘러브 미’ 겨울처럼 차갑게 굳어 있던 서현진 마음이 서서히 풀리고 있다. 외로움도, 사랑도 애써 외면해 왔던 그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 것. 이에 다시 시작된 연애도 과연 괜찮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JTBC 금요시리즈 ‘러브 미’(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에서 산부인과 전문의 서준경(서현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