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선비세상에 ‘어린이 세상’이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1:31:01
  • -
  • +
  • 인쇄
개장 1주년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 선비세상 썸머월드 미로탈출

[뉴스스텝] 영주 선비세상 개장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컨벤션홀은 ‘선비세상! 어린이 세상!’을 주제로 2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 달간 어린이 중심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귀여운 캐릭터 ‘썬비외계인’과 함께 하는 미로 탈출, 초대형 컬러볼 풀장 그리고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또한, 4행시 짓기, 룰렛 돌리기 등 개장 1주년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선물을 선사한다.

‘선비세상’으로 4행시 짓기는 선비세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채널을 통해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2일~3일 선비세상을 찾는 모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룰렛 돌리기에서는 머그컵, 여행용 토퍼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3일 개장한 선비세상은 한옥, 한복, 한식, 한글, 한지, 한음악 등 6개 K-문화를 테마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통문화와 한옥을 주제로 한 전시관과 체험관은 많지만 선비세상은 선비의 삶과 정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첨단기술을 결합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예래동, ‘행복솔솔 장터나눔 냉장고’ 이용자 만족도 상승

[뉴스스텝] 서귀포시 예래동은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사업인 ‘행복 솔솔 예래동 장터나눔 냉장고’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올해 2월 개소 한 예래동장터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기업·단체에서 후원하는 식료품, 밑반찬 등을 상시 비치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들에게 지원 해오고 있다.현재까지 장터나눔 냉장고 기부 건수는 9월 말 기준 총 140건·1,100만 원 상

고용노동부,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20일 오후 산업안전보건본부에서 안전보건감독국장 주재로 「중대재해 감축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떨어짐, 부딪힘, 끼임 등의 재래형 중대재해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감축하기 위해 그간의 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48개 지방노동관서의 산재예방지도과장, 건설산재지도과장, 광역중대재해수사과장 등 산업안전 관

한정수 전북도의원, 전북자치도 현실을 반영한 자체 통계 발굴 필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한정수 의원(익산 4)은 20일 열린 제4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확한 통계 없이는 정책도, 행정도 신뢰받을 수 없다”며 “전북자치도의 현실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통계 발굴 등 데이터 관리 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전북자치도 통계시스템은 도정 주요 지표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