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선비세상에 ‘어린이 세상’이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1:31:01
  • -
  • +
  • 인쇄
개장 1주년 맞아 다양한 행사 진행
▲ 선비세상 썸머월드 미로탈출

[뉴스스텝] 영주 선비세상 개장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컨벤션홀은 ‘선비세상! 어린이 세상!’을 주제로 2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 달간 어린이 중심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귀여운 캐릭터 ‘썬비외계인’과 함께 하는 미로 탈출, 초대형 컬러볼 풀장 그리고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또한, 4행시 짓기, 룰렛 돌리기 등 개장 1주년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선물을 선사한다.

‘선비세상’으로 4행시 짓기는 선비세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채널을 통해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2일~3일 선비세상을 찾는 모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룰렛 돌리기에서는 머그컵, 여행용 토퍼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3일 개장한 선비세상은 한옥, 한복, 한식, 한글, 한지, 한음악 등 6개 K-문화를 테마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전통문화와 한옥을 주제로 한 전시관과 체험관은 많지만 선비세상은 선비의 삶과 정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첨단기술을 결합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