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구,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1 11:30:24
  • -
  • +
  • 인쇄
▲ 서울특별시 중구,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 중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자 지난 20일 오후 2시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어르신 500여 분을 모시고 기념식을 열었다.

식전 국악 축하공연에 이어 평소 노인복지를 위해 헌신적인 봉사로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인 어르신, 시설종사자, 공무원, 단체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그간 코로나19로 외출이 쉽지 않았던 탓에 움츠러든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시간도 마련했다. 장기자랑 '오늘만큼 나도 연예인'에서는 어르신들이 무대에서 젊은이들 못지않은 끼를 발휘하여 참석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다. 입상자에게는 상품권도 돌아갔다.

모창가수 나운하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여러 업체에서 후원한 선물꾸러미와, 경품과 기념품도 마련되어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전했다.

그간 코로나19로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많지 않았다. 올해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27일부터 15개 동에서 경로잔치도 가질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청춘을 바치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중구에 사시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