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찾아가는 지역아동센터 독서 연계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1:41:05
  • -
  • +
  • 인쇄
▲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찾아가는 지역아동센터 독서 연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의정부가재울도서관은 9~11월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는 하반기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혜성 지역아동센터, 클나무 지역아동센터, 한빛 지역아동센터를 각각 방문해 ▲알록달록 독서논술 ▲건축물 세계여행 ▲생각을 그리는 독서·창의논술을 진행한다.

먼저 알록달록 독서논술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통합적 독서 활동이다. 아동들의 비판적 읽기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 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또 건축물 세계여행은 건축·역사·과학이 융합된 체험 수업으로 과거의 건축물과 미래의 건축물까지 건축물이 갖는 역사, 기술, 과학적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해당 건축물의 키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건축과 역사, 과학기술이 융합된 체험 수업이다.

생각을 그리는 독서·창의논술은 인간의 본성을 다루는 ‘인성’과 창의력을 일으킬 수 있는 ‘상상’, 다양한 분야의 지식 습득이 가능한 ‘과학’ 3가지 주제의 도서를 선정해 듣는 독서, 보는 독서, 생각하는 독서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다양한 독서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