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남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생태탐방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1:36:07
  • -
  • +
  • 인쇄
청소년의 생태감수성 향상
▲ 청소년생태탐방 단체사진

[뉴스스텝] 창녕군 남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3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청소년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청소년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생태탐방은 제주도의 자연환경 이해와 생태환경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생태 감수성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탐방단은 에코랜드와 카멜리아힐, 본태박물관, 서귀포 잠수함 등을 방문하며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제주도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지형, 특색 있는 숲과 산책로를 탐방하면서 제주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의 자연 및 환경도 잘 보존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조명선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