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자치위원회와 함께 연합아웃리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1:36:07
  • -
  • +
  • 인쇄
지역사회 청소년 및 시민 대상 기관 홍보 진행
▲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자치위원회와 함께 연합아웃리치 성료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한 12개의 기관과 함께 연합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총 168명의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센터 소개와 역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알리고 홍보했다.

특히 이번 연합 아웃리치는 부스 기획에 학교밖청소년자치위원회 청소년의 의견 반영, 청소년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참여 기회 제공 등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부스에 참여한 자치위원회 청소년은 “자치위원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실현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감격스러웠고, 타 부스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정상헌 센터장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 연계망을 구축하고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신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