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만수2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1:30:45
  • -
  • +
  • 인쇄
▲ 인천 남동구 만수2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만수2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제3회 만수2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총회에 앞서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행사를 진행해 만수시장 주변 ‘백범로180번길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푸를나이와 관내 학생들의 우쿨렐레, 댄스 공연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선언과 2023년 마을의제사업 성과 보고, 2024년 마을의제사업 제안설명, 2024년 마을의제사업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만수2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내년도 주민자치 사업 3개를 발굴해 지난 10~21일 온・오프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주민총회에선 사전투표와 본 투표의 득표수를 합해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했으며, 총 3,123명이 참여했다.

투표 결과 1위는 만수산 문화의 날 마을 축제(1,174표), 2위는 어르신 장수 의자 설치(1,061표) 3위는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888표)으로 선정됐다.

정종길 회장은 “우리 마을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의 공연으로 시작된 주민총회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마을 전체가 한마음이 되어 우리 마을을 위한 사업을 선정해서 기쁘다”라며 “지난해 마을사업으로 선정된 정보 생활화 마을 조성사업, 만수산 야생화 군락지 조성, 문화의 날 마을 축제 등 만수산을 중심으로 꽃향기 가득한 만수2동을 만들었고, 내년에는 고령층이 많은 지역 특성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미라 동장은 “마을 의제 발굴과 주민총회 추진에 열정을 다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회 추진 사업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안전수준 향상을 위한 하반기 안전보건교육 개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8일부터 30일까지 3회에 걸쳐 도내 기관과 학교의 관리감독자(기관장, 학교장 등) 71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서 관리감독자 집체교육을 의무화한 취지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관리체계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법적 역할과 책임을 재확인하고, 현장

포항 농식품, 러시아·일본 시장 두드린다…50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회 성과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15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러시아 및 일본 바이어를 초청해 농식품 수출상담회를 열고,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의 성과를 거뒀다.이번 상담회는 포항시가 추진 중인 농식품 수출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러시아·일본 바이어 6개 사와 지역 우수 농식품 업체 12개소가 참여해 1대1 맞춤형 상담과 샘플 품평, 제품 홍보를 통해 수출 계약 추진 및 추가 상담 의향을 확보했다.러

나주시, ‘마한왕관 문화행사’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5일 반남 고분군 일원에서 열린 ‘마한왕관 문화행사’가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대 마한의 찬란한 문화와 금동관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기간에 풍물놀이, 마한왕관 만들기 체험, 전통공예 옥 장신구 만들기, 마한음식 시식회, 마한의 생활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