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스타발굴단의 지역 홍보 웹콘텐츠, 유튜브 채널 ‘야 YA’에 업로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1:25:43
  • -
  • +
  • 인쇄
64세 김래원, 76세 원빈이 소개하는 반짝이는 영암


[뉴스스텝] 끼와 열정으로 무장한 영암 어르신 스타들이, 반짝이는 영암 홍보에 나섰다.

‘64세 김래원’ 김성천, ‘76세 원빈’ 이석곤, 80세 ‘살인미소’ 이봉점, 73세 ‘예능퀸’ 조연자 어르신이, 51세의 ‘영암 김혜수’ 김영숙 꽃중년과 함께 유튜브로 영암을 알리고 있다.

영암군민인 이들은 공모와 오디션, 마을현장 캐스팅 등을 거쳐 선발된 ‘영암군 스타발굴단’ 단원들.

‘2025년 전남문화콘텐츠산업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영암군은, 영암군민 참여 지역자원 발굴·홍보 웹콘텐츠 ‘영암군 스타발굴단’을 제작, 유튜브 채널 ‘야 YA’에 공개하고 있다.

그 주인공들이 대한민국 대표 여름 물놀이장 월출산기찬랜드에서 일일 안전요원을 하며 지역 명소를 알리는 영상이 1일 유튜브에 업로드됐다.

영상에서 스타발굴단은 빨간 모자와 흰색·검정색 셔츠 등 안전요원 복장을 입고, 월출산기찬랜드 매표소, 물품대여소, 물놀이장에서 피서객들을 반갑게 맞았다.

방문객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가 인사를 건네며 지역의 첫인상을 밝게 했고, 영암의 매력도 빼놓지 않고 소개하는 등 영암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해냈다.

이들에게 안전요원으로 겪어본 월출산기찬랜드는 자랑과 보람으로 남았다.

스타발굴단 막내 김영숙 씨는 “기찬랜드를 포함해서 영암군 여러 곳에서 노력하는 분들에게 고마움을 느낀 날이다”며 “기찬랜드에서 시원한 여름 나길 바란다”고 자랑했다.

영암군 스타발굴단은 이번 콘텐츠 이외에도 총 30편의 영상을 오는 10월까지 유튜브 채널 야 YA와 영암군 공식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업로드된 7편의 영상에서는 스타발굴단의 오디션, 마을현장 캐스팅 등이 담겨 있다.

특히, 스타발굴단 오디션 영상인 ‘영암 끼쟁이 총집합’에는 64세 김래원, 76세 원빈, 영암 김혜수 등 캐릭터 탄생 비화가 담겨 있어 흥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영암군은 ‘달차녀FC’의 이름으로 지역 여성들의 풋살 전국대회 훈련·참여 웹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농식품 바우처, 12월 22일부터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신청이 2025년 12월 22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2026년부터는 지원대상 및 지원기간, 지원품목, 사용 매장이 모두 확대되어 보다 든든한 먹거리 지원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기존에는 생계급여(기존 중위소득 32% 이하) 수급 가구 중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구만 지원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2026년부터는 34세 이하의 청

국토교통부, 가상플랫폼 기반 도심항공교통 비행시연 …‘28년 상용화 속도낸다

[뉴스스텝] 국토교통부는 도심항공교통(UAM)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용체계를 사전에 검증하기 위해‘가상 통합운용 플랫폼(VIPP)’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미래 운항환경 비행시연을 12월 22일 오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시연은 UAM 안전운항을 위한 디지털 검증기반을 확립하고, 국정 과제인‘미래 모빌리티 실현’의 하나인 UAM 상용화 목표 달성을 위한 준비에 실질적인 추진력을 더할

농식품부, '푸드테크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시행 계기,산업 육성 본격 시동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푸드테크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이 2025년 12월 21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푸드테크산업법은 식품산업에 첨단⋅혁신기술을 접목하여 국민 삶의 질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해 12월 20일 제정됐으며, 농식품부는 법 시행에 맞춰 하위법령(시행령⋅시행규칙) 제정을 완료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법 시행을 기점으로 푸드테크 산업을 우리 농식품산업 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