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1:25:40
  • -
  • +
  • 인쇄
우석대‧완주교육청‧시장 등 찾아 예방 활동
▲ 완주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완주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하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적극 홍보했다.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의미하는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이 낮은 2040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조기 예방을 유도한다는 취지를 담은 전국 단위 합동 캠페인이다.

완주군보건소는 우석대학교와 완주교육지원청에서 레드서클존을 운영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전문인력이 1:1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OX퀴즈 이벤트를 마련하여 건강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퀴즈 참여자에게는 혈관지킴이 기념품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유동인구가 많은 삼례와 봉동시장 등에서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9대수칙 등을 홍보하며 조기검진과 생활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명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신의 혈관 건강을 확인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저출산 위기 극복과 산모 건강 증진을 위해 ‘2026년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원주시에 출생 신고를 한 가정에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산물을 출산 축하 선물로 제공하는 것이다.지원 대상은 원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자녀를 출생 신고한 산모 약 2천 명이다. 다만 국외에서 출생한 자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출생 후

안동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 100℃ 달성

[뉴스스텝] 안동시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안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 중인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서, 목표액을 조기 달성하며 사랑의 온도 ‘100℃’를 돌파했다고 1월 22일(목) 밝혔다.올해 안동시의 목표액은 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천만 원 상향한 금액이다. 경기 침체와 대형산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목표액을 초과 달

충북교육청, '영유아 몸 근육‧마음 근육 키우기' 사업 추진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6년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3~5세 영유아의 정서와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몸근육‧마음근육 키우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유보통합 시범사업을 현장에서 구체화하고 영유아 교육‧보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정서 안정과 건강한 신체 발달을 함께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년도부터 지속 추진해 온 '언제나 책봄 이음책' 사업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