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하망동, 주민과 함께 'Level up 걷기!'로 환경정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1:25:30
  • -
  • +
  • 인쇄
주민과 함께 우기 대비 빗물받이 등 환경정비 시행
▲ 「Level up 걷기!」로 환경정비

[뉴스스텝] 영주시 하망동은 지난 6월 30일, 자체 특수시책인 ‘하망동 Level up 걷기!’ 사업의 일환으로 2통 마을주민들과 함께 우기 대비 환경정비 활동을 시행했다.

‘하망동 Level up 걷기!’ 사업은 하망동 행정복지센터가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 중인 특수시책으로, 주민과 함께 마을을 걸으며 생활환경 개선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클린 플로깅, 시정 캠페인 등을 통해 주민 참여형 현장 행정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이번 활동은 여름철 우기 대비를 위한 마을 안전관리 차원에서 진행됐으며, 우기 대비 마을 주요구간의 낙엽수거 및 빗물받이 정비작업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주민들은 마을 도로변 및 배수로 주변에 쌓인 낙엽을 정리하고, 빗물받이 뚜껑을 열어 악취차단 방지판의 퇴적물까지 청소하는 등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에 힘썼다.

또한, 활동 중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도로 파손, 가로등 고장 여부 등 마을 내 개선사항도 함께 점검했다.

주영숙 하망동 2통장은 “주민들과 함께 우리 마을을 직접 걷고, 눈으로 확인하며 청소하니 더 큰 애착이 생기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미선 하망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공모

[뉴스스텝] 제주시는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안착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7일까지 ‘2026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이번 공모는 다문화가족 사회통합프로그램 다문화가족 K-아카데미 다문화가족 지역사회 문화공유프로그램 3개 분야, 총 7,0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먼저, 다문화가족 사회통합프로그램(500만 원)은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사회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다

제주시, '상속재산 조회, 기관 방문 없이 한번에'… 원스톱 서비스 호응

[뉴스스텝] 제주시는 사망자(실종자) 또는 피후견인의 재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가 간편한 신청 절차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상속인이 여러 기관을 개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사망자의 금융거래·토지·자동차·세금·연금 등 총 19종의 재산 내역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특히, 지난해에는 상

제주시,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발간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에서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평생학습 소식지 ‘우리 함께 평생을…’ 제23호를 1월 중 발간한다. 이번 소식지는 지난 한 해 운영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성과와 학습자들의 감동적인 성공 수기를 담아 시민들과 배움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와 함께 제주시는 2025년 교육부 주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선정됨에 따라 장애인 평생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