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도서관본부, 안전관리 및 민원대응 매뉴얼 제작·배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1:30:24
  • -
  • +
  • 인쇄
안전사고 예방 및 민원 신속 대응
▲ 천안시청

[뉴스스텝] 천안시도서관본부는 ‘도서관 안전관리 및 민원대응 매뉴얼’을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본부는 도서관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민원에 신속하고 일관되게 대응하기 위해 매뉴얼을 제작·배포한다.

매뉴얼을 통해 방문 및 전화 민원 처리 절차를 표준화하고, 언어폭력·성희롱 등 특수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요령을 마련했다.

특히 평일 야간과 주말에 소수의 인원이 근무하는 도서관의 특성을 고려해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초기 대응 지침을 담았다.

본부는 매뉴얼을 전 직원에게 배포하고, 매년 분기별 점검을 통해 이행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문현주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매뉴얼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전 세계적으로 예상하기 어려운 기후 재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여름철 폭염 시 폭염에 따른 피해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지자체 차원의 예방 및 피해 최소화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은 강원특별자치도

충남교육연구소, 보령에서 ‘AI시대 인성교육 방안’ 미래교육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남교육연구소는 11월 24일 보령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제8차 미래교육포럼을 열고 ‘AI시대에 맞는 인성교육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생성형 AI의 확산 속에서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인간 중심의 교육 철학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미래교육 강연 서천 농촌유학 사례 발표 생태교육 방향 제안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원·학부모·지자체 관계자·시민 등 약 120여 명

광주광역시 황예원 북구의원,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운영 근거 마련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황예원 의원(운암1․2․3동, 동림동/더불어민주당)이 제3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례안은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한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와 지역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통합·맞춤형 가족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주요 내용으로는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